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내 명함을 QR Code로 만들어 스마트한 사람이 되어보자

스마트 폰이 대세인 요즘 QR Code의 활용도가 차츰 증가하고 있습니다. App Store의 링크를 QR Code로 만들어 App검색 및 설치를 간편하게 하도록 도와주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죠.

QR Code를 생성해주는 여러 사이트가 있습니다만, UTF-8을 지원해줘서 해외 QR Code App에서도 한글인식에 문제가 없도록 해주는 곳을 찾기는 쉽지가 않았는데요. 다행히 스캐니라는 국내 업체 사이트에서 UTF-8 인코딩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항목을 입력하고 생성하기 버튼 클릭하면 끝!!
항목중 문자 인코딩은 UTF-8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른쪽에 QR Code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이미지 사이즈를 작게(150X150), 중간(250X250), 크게(350X35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이미지를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해당사이즈의 png파일로 저장할 수 있어요. 또 이미지 아래 "웹용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500X500사이즈의 jpg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명함 QR Code이미지를 만들었다면 명함 제작할 때 해당 코드를 명함에 넣을 수도 있겠죠. 저는 메일 서명에 QR Code 명함을 이용하고 있어요.

그럼 아래 동영상처럼 제 QR Code 명함을 받으신 분은 스마트폰에 스캔 한번으로 제 명함 정보를 입력할 수가 있게 되죠. 스캐니에서 자체 제공하는 App 이외에도 다른 QR Code 스캔 App을 이용하더라고 연락처로 인식이 될껍니다. 하지만 QrooQroo란는 앱은 명함으로 인식못하고 그냥 Text로 인식을 하더라고요. 저는 안드로이드의 Barcode Scanner라는 App으로 스캔해보니 연락처로 제대로 인식이 되었습니다.



지금 당장 명함을 바꿀수는 없으니 대안으로 메일 서명에라도 QR Code를 넣어 보는 것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