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txt

TISTORY 버그리포트 작성중 또 한번의 접속불가능 상태에 빠져버리다!

정식 오픈 연기 및 업그레이드 소식

오전에 위 공지를 읽고,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맘에 들었었다. 잘하겠지~~!

4시 10분경에 저런 상황이었다가 30분경에 풀렸다... --;
너무 잘나가는 것도 문제다. 저런 상황을 직접 마주하니 어제 초대권 보내드린 5분의 블로그가 어찌되었는지 궁금하다. 나 또한 스팸블로거의 양성에 일조하여 접속불가 상황을 만든 공범일지도 모르기 때문에...(죄송합니다. 스팸 블로거 3명을 만들어버렸습니다.)


아무튼~ TISTORY로 포스트 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버그하나를 발견해서 포스트한다. 이미 알려진 버그라면~~ 머 뒷북이라도 할 수 없지.. ^^

우선 관심꺼리.log의 환경설정>화면설정 내용과 적용된 화면이다. 최근에 올라온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을 한 라인에 표시하고자하는 의도로 설정한 것이다.


블로그 오픈 초기다 보니 스킨을 자주 만지는데 화면설정은 전혀 변경하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2줄로 발생하는 경우가 생겼다.
설정을 저장을 안했거니 하고 다시 설정하고.. 하는 걸 여러번 하다보니 버그인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원인을 몰랐다.
그러던 중 스킨 변경을 위해 파일을 직접올려야 하는 경우가 생겼다. 여기에 버그가 있었다.

파일 올리고 나니 화면설정값이 이렇게 지맘데로 바뀌어져 있었다.
글수와 글의 길이, 그리고 태그 정렬법도...

접속불가능 사태 정리하느라 정신이 없겠지만, 이 사소한 버그좀 배치해주시기 바란다. 같은 설정 반복하는거 은근히 짜증난다.
티스토리 관리자분들의 권투를 빌면서...

추가:
공지사항이 올라왔다(일시적 접속 불안정 안내 (8/23)). 장애의 원인이 누군가 티스토리 API를 악용하여 대형 트래픽을 발생시킴으로써 발생한 문제라고 한다.
뭐 베타기간에 저런 사람들이 이런 문제를 발생시켜줘야 정상서비스시 문제가 없을테니...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신 그 분에게 감사를 해야할지도... (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