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한국판 구글맵스 서비스 시작

구글맵스(http://maps.google.co.kr/)의 한국판 지도가 본격적으로 서비스 되기 시작했어요.
http://maps.google.com으로는 한국지도가 아직 예전 같이 회색으로 나오더군요.

지도에 화살표로 차량이동 가능방향을 표시하고 있어 좋더군요. 그리고 지도 검색도 제공하고 있고요.
하지만 아직 "내 지도 만들기", "길찾기" 같은 서비스는 제공되고 있지 않지만, 조만간 서비가 제공 되리라 생각합니다.



더보기기능으로 사진과 위키백과 내용을 지도 위에서 확인해 볼수도 있어요. 사진 많이도 올렸더군요. 몇년전 구글어스에서 저 서비스 처음 봤을 때는 거의 없었는데, 어느 사이에 저렇게 많은 사진이 올라왔더라고요. 구글의 한국 정복이 착착 진행되고 있나봅니다.

링크기능을 통해서 홈페이지에 지도를 퍼갈 수 있는 HTML코드를 생성할수도 있습니다.
아래 지도가 링크기능으로 지도를 추가한 거예요.


크게 보기

한국판 '구글맵스' 흥행 성공할까?(ZDNet Korea)에 따르면 다음, 파란등의 지도 서비스보다 국내 환경에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지금까지 구글이 세계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라고 해요.

다음도 구글의 스트리트뷰와 같은 서비스인 스트릿뷰를 론칭한 상태라는데 발표만 하고 실제 서비스는 아직 안하는 것 같더라고요. 구글, 다음의 경쟁을 통해 국내 웹 지도 서비스의 발전이 한단계 더 나아가길 기원해 봅니다.

다음의 지도서비스가 구글맵을 이길수 있을까? (http://heomin61.tistory.com/697)
DAUM의 새로운 서비스 (http://blog.daum.net/waverider/)
구글맵 한국 런칭의 의미는? (http://bzt-inside.tistory.com/537)
구글맵 코리아 vs 다음 스트릿뷰 (http://minseop.com/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