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음악파일(mp3,wav,ogg,asf,wma,flac)을 휴대폰 벨소리(mmf)파일로 변환하기


엔젤소프트엔젤벨(nzell bell)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mp3, wav, ogg, asf, wma, flac등 음악파일을 휴대폰 벨소리 파일인 mmf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우선 홈페이지로 가서 엔젤벨(nzell bell)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면 되는데... 엔젤소프트에서는 심파일, 하나포스, 보물섬등 자료실 사이트에 배포를 하고 있어서 조금 귀찮은 면이 있죠.

다음 첨부파일은 최근(7월 1일) 엔젤소프트가 배포한 버젼입니다. 최신버젼은 엔젤소프트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비스타 사용자인 경우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제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설치가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설치파일의 속성 팝업의 호환성 탭을 열고 호환 모드 항목과, 권한 수준 항목을 다음 화면처럼 설정하고 설치하면 문제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엔젤벨 설치프로그램 속성 호환성 탭

엔젤벨 설치프로그램 속성>호환성 탭 설정


설치가 끝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실행됩니다.
비스타 사용자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변환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기본 변환파일 경로가 C:\Program Files\nzellsoft\NZellBell\mmf\로 설정되는데 관리자 권한이 없으면 C:\Program Files 폴더 아래에 쓰기 권한이 없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wav,ogg,asf,wma,flac)을 휴대폰 벨소리(mmf)파일로 변환하기 - 엔젤벨

휴대폰 벨소리 생성 프로그램 엔젤벨(nzell bell)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의외로 간단한데 음악파일 열고, 원하는 부분을 설정하고, 변화버튼 눌러서 변환하면 끝입니다.

그럼 화면의 각 버튼의 기능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죠.
 변환할 대상 음악파일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음악파일을 재생합니다.
 선택한 음악파일의 재생을 정지합니다.
 벨소리파일(mmf)을 생성합니다.
 벨소리 시간을 설정합니다. 최대는 59초 입니다.
 페이드효과(점점크게, 점점작게 등등), 화음, 음량을 조정합니다. 화음은 휴대폰 스팩에 맞는지 꼭 확인하세요.
 벨소리파일(mmf) 생성 경로를 설정합니다.
 음악파일 중 벨소리로 사용할 구간의 미세조정(0.1, 1초단위)이 가능합니다.
 박스를 이동시켜 벨소리로 변환할 구간을 선택합니다.

벨소리파일 생성이 끝나면 사용하시는 휴대폰의 전송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휴대폰으로 이동하고, 벨소리로 사용하면 됩니다.

변환은 성공적으로 끝났는데, 휴대폰으로 이동했을데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휴대폰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화음으로 변환한 것은 아닌지 휴대폰 스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