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아이폰(iPhone) 3GS 전파인증과 함께 KT의 아이폰 출시 결정 소식

iPhone 3GS 아이폰 3GS

무수한 떡밥이 난무하던 iPhone 출시 소식이 전파인증으로 더욱 매력적이 떡밥이 되서 다시 나왔네요.

6월에 있었던 iPhone 3G의 전파인증 소식에 '3GS나 나온마당에 또 구형모델인가?'해서 시큰둥했었는데, 어제 Twitter통신에 의하면 아이폰3GS모델의 전파인증이 완료된 상태라고 합니다.

iPhone 3GS 아이폰 3GS 전파인증


특이 한건 iPhone 3GS의 인증번호가 2개라는 건데요. 파이낸셜 뉴스에 따르면 무선랜 모듈칩셋이 서로 달라서 별로로 인증을 받았다고 하네요.
애플이 지난 1일 신청한 해당 모델은 국내 출시와 관련해 논란이 됐던 무선랜(Wifi) 기능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인증을 통과한 A1303 기종은 2개로 두 기종 모두 와이파이 기능이 포함됐으며 무선랜 모듈(칩셋)이 서로 달라 별도로 이를 검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떡밥인지 모르지만 아이폰 3GS의 전파인증 소식과 함께 나온 KT의 아이폰 출시 확정 소식은 떡밥의 신빙성(?)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SKT는 KT가 출시하면 시장방어 차원에서 자기들도 출시할꺼라고 했는데... SKT는 3GS로 바로 출시해 줬으면 하는 소망이 있네요. SKT 온가족 할인요금제라 KT로 번호이동은 힘들꺼 같아서요...

그런데 중요한 건 바로 요금제!!
과연 어떤 요금제로 나오게 될지 관심이 그쪽으로 모아지네요. 출시는 거의 확실시 되는 듯한 분위기니...
SKT가 출시 결정하더라도... 온가족 할인요금제는 안된다면...?! 써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