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옴니아폰(SKT : SCH-M490, KTF : SCH-M4900) 스펙 다운 없이 국내 출시 예정

위쪽 이미지는 해외엔 이미 6월부터 판매되고 있으나 국내에 아직 미발매인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폰 옴니아폰입니다. 과연 국내판이 스펙다운없이 발매될까하는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물건이죠. 그러던중 http://mobileyou.tistory.com에서 희소식을 알게되었습니다.

해외판 해상도는 400X240인데 국내판은 800X480으로 출시한다는 루머가 있더군요. 지금까지 알려진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밝혀진 삼성 옴니아 국내판 (SCH-M490) 스펙목록(그외 상세스펙(해외판))

- 디스플레이: 3.2인치 TFT 터치스크린 (800X480)
- CPU: 624Mhz 마블 PXA312 CPU
- OS: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모바일 6.1 프로페셔널
- 내장 메모리: 16GB
- 색상: 모던 블랙
- 위성 DMB 지원 (tu)









또 아주 기분좋은 소식은 SMS프로그램이 저주받는 SKT의 통합메세지함이 아니라, 삼성의 순정 SMS 시스템이 탑재되었다고 하는군요. 이번에는 삼성의 입김이 좀 작용했나 봅니다. 이전 모델에서 느려터진 SMS목록보기 문제가 많은 유저들의 골치를 썩였다고 하죠.

삼성 옴니아 국내판 문자메시지 캡쳐모음을 보시면 미려한 화면을 미리 보실수도 있습니다.

국내판에 해상도 상향하고 M480처럼 GPS도 내장한다면, 네비게이션으로도 손색없지 않을런지 기대가 되네요. 그렇게 나올지… tu빼고 GPS를 넣어주면 정말 좋을텐데 말입니다. tu는 망한 서비스 아닌가요? 이거 넣고 SMS를 통합메시지함 뺄수 있었던 건 아니리라 굳게 믿어 봅니다.   -> http://pdadb.net/index.php?m=specs&id=1328&view=1 여기 스펙을 보면 GPS내장되어 있네요.

http://www.mymits.net 에서 베르누이님이 정리해 주신 옴니아에 대한 궁금증(Q&A) 소문조합을 보시면 지금까지의 루머들을 정리해 보실수 있습니다. 실제 출시되기 전엔 100%정확하다고 할수 없으니 그냥 관심꺼리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