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고유가시대 대중교통활용법 - 버스 실시간 정류장 도착정보

서울특별시 대중교통정보 홈페이지

서울특별시 대중교통정보 홈페이지


요즘 경제가 아주 어렵다고 난리부르스를 치고 있죠. 불쌍한 서민들만 허리띠 졸라 매야하는 상황이 또 왔네요. 최근들어 대중교통이용이 많이 늘었다고 하네요. 특히 빨간버스(광역버스)가 수도권 환승할인이 되면서 더욱 많은 분들이 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버스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면,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많이 고달프죠. 그래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서울시의 서비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서울특별시 대중교통정보 홈페이지(http://bus.seoul.go.kr)에 들어가 보시면 오른쪽 하단에 "실시간 버스위츠 정보검색"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으로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원하시는 정류장에 버스가 도착예정 시간을 실시간으로 조회해 보실수가 있어요.
실시간 버스위츠 정보검색 화면

실시간 버스위츠 정보검색 화면


요즘이 각 구청의 연중 최대 이벤트인 보도블럭 교체 시즌이죠? 저희 집앞은 도로턱만 대리석으로 교체하고 포장은 그대로 둬서 아주 길이 엉망이긴 합니다. 암튼 이런 예산 낭비하지 말고 그돈 모아서 저 시스템을 각 정류장에서 모니터링 할수 있는 장비를 도입한다면 정말 좋을 텐데, 그런 생각은 안해 보신 모양입니다.

최근엔 서울시에서 야심차게 추진중인 "디자인 서울"을 위해서 더욱 많은 예산이 거리 뜯어 고치는데 많이 낭비될꺼 같은데요. 디자인도 좋지만 저런 기존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건 어떨까하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