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정신노동.dat

블로그 도메인 주소 변경시 자동 이동처리 팁

저는 티스토리를 통해 블로깅을 하면서 2차 주소를 이용해서 나만의 도메인을 운영하고 있어요.

얼마전 블로그 도메인을 변경(http://alan-keum.info –> http://alan.keum.org)하면서 한가지 문제점이 있었어요. 각 검색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검색 결과가 예전 도메인으로 링크가 되어 있어서 검색 사이트를 통해 제 블로그로 들어오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 거죠.

그래서 임시 방편으로 새로운 블로그를 하나 더 생성하고 타이틀과 블로그 설명으로 도메인이 변경되었다고 표시하였죠. 그리고 예전 블로그 주소 http://alan-keum.info 도메인을 새로 만든 임시 블로그에 연결한 거예요.
그럼 검색사이트를 통해 들어오더라고 도메인이 변경되었다는 걸 알기는 하는데… 해당 포스트로 바로 이동에는 문제가 아직 남아 있었죠.

그러다 오늘 요 문제까지 해결했습니다. javascript의 window.location.pathname을 이용해서요.

...

<script type="text/javascript">
// 신규 도메인 포스트 URL 열기
function moveNewDomain() 
{ 
    window.open('http://alan.keum.org'+ window.location.pathname); 
}
</script>

...

<body>


<script language="JavaScript">
    // 3초뒤 자동으로 신규 도메인 포스트 URL로 이동
    setTimeout("location.href='http://alan.keum.org'+ window.location.pathname",3000)
</script>

...

<a href="javascript:moveNewDomain()">신규 도메인은 http://alan.keum.org입니다. 
3초후 자동으로 변경된 페이지로 이동하지만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a>

...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서 제 블로그명으로 검색한 결과 페이지를 보시면 보시면 http://alan-keum.info 도메인으로 검색된 포스트 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페이지를 통해 들어와 보시면 3초 뒤 자동으로 새 도메인 http://alan.keum.org의 해당 포스트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