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Tmax의 겁없는 도전 - TmaxWindowOS 7월 7일 공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또 하나의 위대한 도전

7월 7일 TmaxWindow(http://www.tmaxwindow.co.kr) 공개

Tmax의 무모한 도전으로 여겨졌던 국산 윈도우 OS개발 발표가 작년에 이슈가 되었었죠.

13일 Tmaxsoft로 부터 메일 한통이 날라왔습니다.
티맥스소프트의 이벤트 메일
 
"[티맥스소프트]다음 주인공은 금승철님입니다.당신의 도전에 천만원을 지원합니다."
천만원 준데서 한번 들어가 봤죠. 뭐 도전과제를 설정하고 완수하고 블로깅등으로 홍보하면 지원금 준다는 내용이었는데, 용기가 없어서 도전못하고 그냥 닫고 나오면서 '돈 많네! 요즘 같이 어려운 때에 이런 이벤트 막하고...' 했었는데...
오늘 Engadget Korea에서 티맥스소프트, 7월 7일 TmaxWindow OS 공개!라는 글을 보고서야 그 이유를 알았네요.

Tmaxsoft에서 7월 7일 국산OS TmaxWindow OS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정말 그들의 도전 정신에 박수를 보내며, 7월 7일 공개될 OS에 많은 기대를 해봅니다... 만, Windows7의 그늘이 너무 크지 않나 생각되네요. 시기상으로 Windows7과 엄청나게 비교 될꺼 같은데, Vista와는 달리 많은 사용자들이 Windows7의 성능개선과 신규기능에 찬사를 아끼지 않는 상황에 Tmax Windows OS의 앞날이 그리 밝아 보이지는 않네요.
제 생각이 틀리길 간절히 바라며 7월 7일을 기다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