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Twitter(트위터) 웹게임 Spymaster(스파이마스터) 민폐 처리방안

Spymaster 초기화면

SPYMASTER 초기화면


Twitter 하시는 분중에 Spymaster모르면 간첩(Spy)겠죠?
정말 중독성이 강합니다.
느껴 보실라면 가브리엘님의 메뉴얼을 참고하시면 쉽게 빠져들껍니다. (한국인 트위터를 위한 트위터 연동 웹 기반 게임 SPYMASTER 초보자 가이드)

문제는 이 게임을 하다보면 Twitter에 메시지를 기계적으로 보네게 되는데, 이게 follower에게 민폐라는 거죠.


이 자동 알람 메시지를 처음 시작할때 멋모르고 그냥 디폴트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건데요. 설정하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Spymaster화면 제일 하단에 보면 Notification Settings라는 메뉴가 설정하는 곳입니다.

Spymaster Notification Settings 메뉴

이 메뉴로 들어가셔서 Send notifications to Twitter on 항목을 모두 체크해제해 주시면 Twitter에 자동메시지는 더 이상 안가게 됩니다.

Spymaster Notification Settings 설정화면

단 수입 몇%더 들어오는 인센티브(TOTAL MONEY INCREASE)는 없어지겠죠. 
인센티브가 아까우세요, follower가 아까우세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추가 1.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안가는 'Direct Message me when' 항목은 설정만으로도 SpyMaster 놀이에 필요한 정보는 알수 있으니 이것만 설정하는 것도 좋겠죠?
추가 2. 얼마전 SpyMaster가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해서 메인메뉴 상단 오른쪽 끝에 'SETTINGS'를 통해서 Twitter 메시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잘 보이는 곳으로 옮긴거죠. 자동 메시지가 많은 민폐였다는 반증 아니겠어요?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