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이용 중인 SNS와 함께 자기 소개 온라인 카드를 만들어 보세요.

이쁜 온라인 카드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할께요.
특이한 점은 자기소개만 있는 것이 아닌, 이용중인 트위터(Twitter), Flickr, YouTube같은 SNS(Social Network Service)도 알려줄 수 있어요.

제가 만든 카드를 한번 보시죠.

현재 약 30개의 무료 디자인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쁜 것 많아요. 그럼 한번 만들어 볼까요.

우선 http://card.ly로 접속을 합니다.
card.ly 온라인 카드

card.ly 초기화면


왼쪽 상단에 Signup을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런 종류의 서비스가 그렇듯이 회원가입은 아주 간단합니다. 키보드 타이핑 속도에따라 개인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10초면 충분하죠.
card.ly 회원가입

회원가입 화면


사용할 사용자이름과 비밀번호 그리고 이메일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약관 동의 체크하고 'Create my account now!'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을 만듭니다.

회원가입이 끝나면 환영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6단계의 온라인 카드 만드는 과정을 알려줍니다.
card.ly 카드 생성 단계

카드 생성 단계


1. 이용중인 SNS서비스 등록
card.ly SNS 등록

SNS 등록 화면


정말 많은 social network 서비스가 있네요. 아쉽게도 다 해외 서비스입니다. card.ly가 해외서비스니까요. 미투같은 국내 SNS는 등록할 수가 없습니다.
'Select a Website'에서 등록할 SNS를 선택하고 해당 서비스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한 다음 Check URL버튼을 클릭해서 서비스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RSS를 이용한 등록이 없어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Wordpress로 등록하였습니다.

2. 개인 상세 정보 입력
card.ly 개인 상세 정보 입력

개인 상세 정보 입력 화면


온라인 카드에 사용할 개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소(Potal Address)항목 같은 일부 항목은 한글을 입력하니 깨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주소는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o-

3. 온라인 카드 디자인 선택
card.ly 온라인 카드 디자인 선택

디자인 선택 화면


온라인 카드의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무료계정에서 사용가능한 디자인은 대략 30여개입니다. 디자인선택 화면이 기본으로 Slidshow로 나오는데 Gallery view 화면이 디자인 선택하는데는 더 편한 것 같습니다.
디자인 미리보기는 Slideshow모드에서는 preview버튼으로, Gallery view 모드에서는 썸네일 이미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디자인을 골랐으면 activate버튼을 클릭해서 내 온라인 카드에 적용을 시킵니다.

4. 트위터에 온라인 카드 공유하기
트위터에 온라인 카드 만들었다고 떠들어 보라는 단계가 있습니다. 트위터가 이젠 기본인가 봅니다. ^o^
제가 남긴 트윗입니다. http://durl.kr/5u3i

5. 온라인 카드 배너 스크립트
블로그나 이메일 꼬리말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배너 스크립트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6. 프리미엄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마지막으로 월 2.99달러, 년 24.99달러 지불하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고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끌리긴 합니다만 dnsever에서 포워딩으로 해도 충분하니 딱히 유료를 이용할 이유는 없을 꺼 같네요. 저는 웹 포워딩으로 http://vcard.keum.org 설정했습니다. 월 2.99달러 벌었네요.

자~ 다 만들었습니다.
이제 만든 온라인 카드를 활용을 해보도록하지요. 블로그에 공지사항으로 만든 온라인 카드로 글을 쓰고 About me링크로 연결하는 겁니다. 제 블로그 관심꺼리.logAbout me 같이요.
블로그의 포스트로 온라인 카드를 등록하기 위해 iframe 태그를 이용했습니다.
글쓰기할 때 html모드로 다음 코드를 복사해서 붙혀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글 박스를 하나 넣고 그안에 코드를 붙혀넣었습니다.
5번 라인만 적당히 수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