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한국형 트위터(Twitter) - 야그(Yagg)

어제부터 트위터(Twitter)가 DDos공격을 받아서 사이트 접속이 원할하지 못하네요.
이 시점에 야그(Yagg)라는 새로운 SNS서비스가 비공개 베타 서비스를 8월6일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일단 화면 스크린샷을 보시죠. 제 야그사이트입니다.
야그(yagg.kr)

야그(http://yagg.kr/AlanKeum)


야그의 설정을 제 트위터 화면디자인과 배경과 동일하게 설정했더니 저런 스크린샷이 나왔습니다. 제 트위터 스크린샷과 비교해 보실까요?
트위터, Twitter

트위터(http://twitter.com/AlanKeum)


트위터와 사이트 디자인이 거의 똑같습니다.
운영자의 말로는 트위터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구현하다 보니 그렇게 되었다고 하는데... 이거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야그 서비스의 장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한글 해쉬태그가 적용가능하고, 한글검색도 원할합니다. 한국에서 하는 서비스니까 당연하겠죠.
그보다 더 큰 장점은 SMS로 글쓰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내 휴대폰으로 Yagg에 글을 올릴 수 있나요?
  • 예. 가능합니다. Yagg는 짧은 문장으로 소통하는 인터넷 서비스여서, 이동 중에도 휴대폰과 잘 연동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 1분이면 내 휴대폰을 인증받아 Yagg에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설정>SMS에서 내 휴대폰의 번호를 입력하면 Yagg가 그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보내드립니다. 그 인증번호를 웹에서 입력하면 핸드폰 인증이 끝납니다. 이 핸드폰으로 013-3366-3122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Yagg 서버는 전화번호를 통해 누가 보낸 메시지인지 확인하고 이를 웹에 자동으로 올리게 됩니다. 회원님은 Yagg에 문자 메시지를 자신이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문자메시지 사용료만 내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하기
SMS로 글을 올릴 때 이용하는 이동통신사의 문자요금 이외의 다른 정보이용료는 없다는 점이 참 매력적이네요. 추후 업데이트되면 SMS로 글올라온 것 수신도 가능하게 한다고 하는데 이 서비스도 정보이용료 같은 거 없겠죠? 그럼 야그는 뭐 먹고 사나? :P

그러나 안타깝게도 아직 SMS로 글올리는 서비스는 문제가 있어서 다음주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제(8월 6일) 베타서비스를 시작했으니 아직은 문제점이 많이 있겠죠. 현재 메일 인증도 버그가 있어서 안되고 있습니다만 차차 수정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야그의 베타서비스는 초대 시스템을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받고 있는데요. 지금 야그(Yagg) 서비스를 이용해 보실려면 다음 링크로 가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이 링크는 제 야그(Yagg)의 초대장 링크입니다. 페이지 상단에 다음과 같은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시고, 간단한 정보 몇가지 입력하시면 바로 회원등록이 됩니다.
야그(Yagg) 초대장

야그(Yagg) 초대장

야그(Yagg) 회원가입

야그(Yagg) 회원가입


기존에 트위터 서비스를 이용하시던 분은 금방 적응하시겠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회원 가입후 도움말자주 묻는 질문 읽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추가 1. SMS로 Yagg에 글올리기가 이제 됩니다. 그런데 트위터로 보내는 기능은 SMS로 올리면 안된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의 원성이 자자 했죠. 운영진에서 항복했습니다. ㅋㅋ http://durl.kr/2a6f 조만간 SMS로 글올리면 트위터로 글보내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야그를 트위터에 핸드폰으로 글올릴때만 사용할 것 같네요.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