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Wii 짝퉁 Chintendo 위력봉 Vii 이건 또 뭐야?

Nintendo의 Wii라는 게임기는 새로운 개념의 게임 컨트롤러를 도입하여 관심을 모았던 게임기였다. 아래 동영상은 Wii 출시전 컨셉동영상으로 닌텐도가 배포한 것인데 이중에 칼질하는 부분에 감동을 받았던 적이 있었다. ^^;

짝퉁의 왕국 중국은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작명의 예술인 Chintendo 위력봉 Vii라는 짝퉁 Wii를 파는 때놈이 등장했으니...


출처: nintendo.com, engadget.com

제품 이미지를 보면 어느것이 진품이고 어느것이 짝풍인지 말안해도 알꺼 같다. 모르겠다는 분을 위해 설명하면 왼쪽이 진품, 오른쪽이 짝퉁. 이건 마티즈랑 QQ(중국 자동차 업체 치루이의 소형차)비교 사진 같다.
이건 상품만 카피하는게 아니라 이름까지 카피하는 치밀함을 보였다. 그래도 자존심 강한 중국인임을 알수 있는 것은 이름을 카피하더라도 중국스타일에 맞게 위력봉이라는 엄청한 포스의 별명을 추가해 주는 센스도 잊지 않았다.

초미의 관심사는 이 짝퉁이 Wii 타이틀이 돌아가느냐인데.... DVD슬롯이 없다. 소프트웨어는 내장이라는 걸로 봐서는 그냥 내장된 게임만 할수 있는 것같다. 나름 기대했었는데 아주 대실망이다. 정말 안스럽기까지한 짝퉁이다. 가격은 중국원화 986원, 대략 한국돈으로 12만원 정도 한다고 하는데, 내장 소프트웨어가 어떤 건지 정말 궁금하다. 누가 큰맘 먹고 구해서 사용기라도 올려주었으면... ^^:

나는 이런 중국이 두렵다. 지금 이야 저렇게 저작권은 개쓰레기 취급하면서 카피를 일삼고 있지만,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다"라는 말이 있다. 짝퉁의 왕국은 다른 말로 하면 모방의 왕국. 즉 곧 창조의 왕국의 될 것이라고 볼수 있는데... 그래서 나는 저런 중국이 두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