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Windows Live Writer 베타 한글판으로 업그레이드

 Windows Live Writer 베타

위 사이트로 가면 한글판 Windows Live Writer(이후 WLW)를 다운로드 할수 있다. 아직 베타지만 예전에는 한글판이 없었는데, 이번에 한글까지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발표한거 같다. Change Log같은게 없어서 무엇이 새롭게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글지원되니 이제 범용 Blog 포스팅 툴로 거듭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운로드후 설치화면을 보고 있자니... MSN메신져도 다시설치를 한다. 누구 허락으로? --;
또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4개를 추천해 준다. 메일, 툴바, 사진 갤러리, 가족 보호 설정...

아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L)링크를 확인해 보니까 머 그다지 쓸모 있는 거 같지가 않았다. 비스타에 추가된 몇가지 프로그램을 친절히 설치 할수 있도록 해 주는 것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은 다 한글로 바뀌었다.
이런 그런데 Picture Post Plugin이 작동하지 않는다.(Windows Live Writer 이미지 포스트용 Plugin 사용법)
그래서 이포스트의 이미지들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사진 삽입'기능으로 tistory에 바로 올려보았다. 첫번째 설치이미지는 워터마크 효과도 줘봤는데 어떻게 적용될지... (적용안된다)
그리고 예전에 트랙백 보내는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는데 이 포스트로 테스트나 한번 해봐야겠다. Windows Live Writer 이미지 포스트용 Plugin 사용법 포스트로 트랙백을 보내보았다.(아직도 트랙백보내기 안된다)

이놈을 설치하고 또다른 문제가 발생했다. 지맘데로 업그레이드한 MSN메신져에서 문자탭으로 가서 SMS문자좀 보낼려고 했더니...

Server Error in '/' Application.

이런 Runtime Error를... 제길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