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Windows Live Writer 이미지 포스트용 Plugin 사용법

BlogAPI를 이용하여 원격블로깅할 수 있는 툴을 찾아 검색하던중 MS에서 만든 공짜 원격블로깅 툴인 Windows Live Writer로 블로깅 테스트를 해보았다.

설치방법은 Windows Live Writer 설치방법 & 설정방법 포스트를 참고 하면 될 것 같다.

Windows Live Writer로 이미지 올리면 흐려지는 문제가 있다고 하던데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한 포스트(Windows Live Writer - 이미지 깨끗하게 넣기)를 찾아보고 이리저리 흘러가다가 Windows Live Writer에도 Plugin들이 있다는 걸 알았다.

Windows Live Writer가 아직 BETA버젼임에도 불구하고, MS에서 제공하는 Plugin SDK이용한 OpenSource Plugin들이 많이 있었다.(CodePlex Windows Live Writer Plugin Search, CodePlex Windows Live Writer Plugin Home, Windows Live Writer Plugins)

그중 Flickr4Writer Plugin으로 Flickr에 올린 사진도 포스트에 포함시킬수 있다고 해서 사용해보니 이미지 흐려짐도 없이 그냥 잘 올라가는 것 같다.

테스트는 성공적...

그런데 Flickr4Writer Plugin은 단점이 있다. Flickr에 이미지를 올리지는 못한다는 거다. 아니나 다를까 그런 단점을 보안해줄수 있는 Plugin이 있었다.

Picture Post Plugin for Windows Live Writer라는 Plugin은 로컬의 이미지를 Flickr와 23hq(처음 듣는데 외국에선 유명한가?)라는 사이트에 이미지를 바로 올리고, 포스트에 올린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었다.

사용방법은 의외로 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