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iGoogle gmail 가젯 https 오류

gmail가젯 https 오류

아침 iGoogle의 gmail 가젯이 저런 에러메시지를 날리고 안되더라고요. “Always use https”설정이 워디 있는지…

gmail들어가서 환경설정을 보니까 젤 아래 브라우져 연결 항목이 있더군요.

gmail가젯 https 오류 임시방편 해결

요렇게 설정하니까 가젯이 정상 작동합니다만…

공용 무선 네트워크 또는 암호화되지 않은 네트워크 등의 안전하지 않은 인터넷 연결로 Gmail에 로그인하면 Google 계정이 하이재킹에 취약해집니다. 비보안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이 쉽게 내 신원을 도용할 수 있고 은행 청구서 또는 온라인 로그인 자격 등의 중요한 데이터가 들어있는 Goolge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됩니다. 네트워크가 안전하지 않을 때는 언제나 Gmail의 '항상 https 사용' 옵션을 사용하세요. HTTPS(Hypertext Transfer Protocol Secure)는 인증되고 암호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보안 프로토콜입니다.

도움말에 보듯이 네트워크가 안전하지 않을 때는 ‘항상 https 사용’을 쓰라고… 워쩌라는 건지…

지난 23일에는 언어설정이 이상해지고, gmail 가젯이 예전 버젼으로 되돌아 가버리는 상황도 연출되더니 하루 만에 정상으로 돌아 오더라고요.

gmail가젯 오류

iGoogle언어설정 오류

서비스 오류에 대한 사과 제스쳐는 전무하고 말이죠. 너무 글로벌한 기업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