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꺼리.log

파워빌더 11버전 제품 발표 세미나

파워빌더 11버전 제품 발표 세미나

드디어 국내에 PowerBuilder 11버젼의 제품 발표회가 있다.
아젠다를 보면 John Strano가 .NET위주로 발표를 하게 될것 같다. 파워빌더 11의 주요 기능이 .NET의 통합임을 알수 있는 부분이다. PowerBuilder 11의 주요기능을 설명하는 섹션을 자타가 공인한다는 파워빌더 전문가인 John Strano가 직접 진행하는 것이 주목을 끈다. Sybase에서 이번 PowerBuilder11 버젼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기존 PowerBuilder솔루션을 웹 기반 솔루션으로 간편하게 전환하게 해주는 Appeon에 관한 섹션도 마련되어 있는데. 11버젼에서 .NET을 사용하게 되면서 Appeon의 장점이 많이 퇴색되는 것 같은데 어떤 주제로 섹션을 이어갈지 상당히 궁금하다.

PowerBuilder의 강력한 기능인 DataWindow를 PowerBuilder이외의 툴에서 사용가능하도록 하는 DataWindow .NET에 관한 섹션도 마련되어 있어 관심이 간다. 이 섹션을 통해 DataWindow .NET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PowerBuilder 11버젼의 출시로 부디 국내에도 많은 래퍼런스 사이트들이 생겨 PowerBuilder의 옛 명성을 다시 되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추가: PowerBuilder codexchange 사이트PB11 Roadshow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와 예제 소스가 올라와 있어서 추가 포스트한다. 미리 참고하면 도움이 될것 같다.